영업관리는 판촉, 마케팅, 홍보 업무로 나눌 수 있습니다. 판촉팀은 객실/연회 시장 분석을 통해 적합한 고객 층을 목표로 세워 호텔 상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정보제공을 통해 고객 유치 활동을 담당하는 곳입니다. 마케팅부서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 및 고객 동향을 연구하여 호텔 상품 개발 및 영업활동을 총괄, 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. 해외 공동 마케팅 및 다양한 마케팅 행사 개최를 통해 “호텔 에비뉴”라는 브랜드를 관리하고 고수익 창출 도모에 힘쓰는 부서입니다. 홍보에서는 국내외 광고와 각종 간행물을 통해 호텔 인지도 및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부서입니다.
필요 자질 및 역량 : 근면성실, 영업기획, 영업능력, 성과지향, 설득/영향력, 멀티태스킹 능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