호텔의 꽃이라고 불릴 수 있는 객실은 객실 투숙에 관한 행정적 처리 및 방문객 안내, 투숙객에 대한 직접 응대를 담당합니다. 프런트 데스크에서는 고객들의 check-in과 check-out을 담당하여 객실 영업 및 투숙객 관리를 담당합니다. 또한 각종 고객들의 요구 사항과 complaint을 접수, 처리하여 고객의 만족을 높이도록 노력합니다. 객실팀은 고객이 호텔에 도착하여 차에서 내린 그 시점부터 객실에 들어가 투숙을 하고 퇴실하여 다시 호텔 밖을 나가시는 것까지의 모든 과정을 담당하기 때문에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 유지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매우 중요합니다. 호텔은 90%의 소프트 웨어적 서비스와 10%의 하드웨어 제공으로 고객에게 만족감을 제공해야 하는 분야인 만큼 직원들의 서비스 정신이 매우 중요한 곳이기도 합니다. 객실팀은 또한 호텔 내 비즈니스 센터를 운영하기도 하는데, 호텔 투숙객이나 방문객들에게 PC를 제공해주고 각종 문서 업무를 도우며 (복사, 팩스) 필요 시 우편물 접수도 받음으로써 고객이 외부에 나가지 않고도 호텔 내에서 모든 비즈니스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줍니다.
필요 자질 및 역량 : 근면성실, Front Desk Service, Concierge Service, 의사소통, 주도성/업무추진력, 세밀/정확한 일처리